YOUNG JO LEE

Composition Concert

2019
  • Nov 23

    엄마야 누나야, 비단안개, 별빛, 달밤, 한오백년, 옹헤야

    • PM 07:00
    • 나주문화예술회관
    • 나주현대음악제 - II, 이유라, Sop. 초청독창회

     

    이유라, Sop. 초청 음악회

    나주 현대음악제 - II

    엄마야 누나야

    비단안개

    별빛

    달밤

    한 오백년

    옹헤야

    나주문화예술회관 7.00 pm 

  • Nov 22

    이영조 관현악과 칸타타의 밤/“황진이 천년 사랑” (위촉 초연) 외

    • PM 07:30
    • 나주문화예술회관
    • 나주현대음악제 - I 나주 시립합창단 및 오케스트라

    이영조 관현악과 칸타타의 밤

     

    “황진이 천년 사랑” 외 (위촉 초연)

     김종 원작 백동유 각색

     

    Bach-Lee Arirang for Stings

    줄풍류 II 하늘천 따지 for Strings

    피리 협주곡 Concerto for Piri and Orchestra 

     

    나주 시립합창단 및 오케스트라

    나주문화예술회관 19.30 pm

  • Nov 22

    문경새재 아리랑ㅡ민요, 예술가곡이 되다

    • PM 07:00
    • 영산 아트홀
    • 한국가곡연구회
  • Nov 15

    Five Korean Legends for Piano

    • PM 08:00
    • 율 하우스 - 더 하우스 콘서트
    • 서형민 피아노 독주회

    Program

     

    Five Korean Legends for Piano (1998)

     

    Dreaming /꿈에 본 일

    Once Upon a Time/옛 날 옛적에 

    Children Playing/개구장이들

    Memories/생각나는 사람들

    Hide & Seek/숨바꼭질

  • Oct 29

    아리랑 고개위에 핀 삼바귀타 꽃, Arirang-Sampguita, Sampaguita Flower on the Arirang Hill

    • PM 07:30
    • 세종문화회관 M-Theater
    • Korean - Philippines Children Choir

    아리랑 고개위에 핀 삼바귀타 꽃

    Sampaguita Flower on the Arirang Hill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공연 

     

    Korean-Philippines Children Choir with 

    Piano Quintet, (Vln., Vla., Cello, Double Bass & Piano)

    원학연 지휘 

  • Oct 24

    엄마야 누나야

    • PM 07:00
    • 진안문화의 집
    • 김혜정, Sop.

    10윌 24일 (목)

    엄마야 누나야

    김혜정, Sop.

    양일오 지휘

    보로딘 Phil.

    진안문화의집 7.00 pm

Past Composition Concert
  • Oct 19

    아리랑 고개 위에 핀 들장미

    • PM 07:00
    • 세종문화회관 M-Theater
    • 서독일방송(WDR) 도르트문트 어린이합창단 내한공연
    10월 19일(토)
    아리랑고개 위에 핀 들장미
    서독일방송(WDR) 도르트문트 어린이합창단 내한공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7.00 pm
  • Oct 16

    이영조 발제강의 - 한국적 오페라의 당위성과 문제점 그리고 그 대안

    • PM 02:00
    • Symposium 대한민국오페라 100년을 향한 준비/국회의원회관 제1 소회의실
    • 이영조

    10월 16일 (수)

     

    이영조 발제강의

    Symposium

     

    대한민국오페라 100년을 향한 준비

     

    한국적 오페라의 당위성

    -그 문제점과 대안-

     

    주최 : 대한민국오페라단 연합회 / 국립오페라단 주최

    곳 때 : 국회의원회관 제1 소회의실 2.00 pm

  • Oct 06

    Arirang-Sampguita, Sampaguita Flower on the Arirang Hill 아리랑 고개위에 핀 삼바귀타 꽃

    • PM 02:00
    • SM Concert Hall, Cebu, Philippines
    • 원학영 지휘 Korean - Philippines Children Choir

    아리랑 고개위에 핀 삼바귀타 꽃

    Sampaguita Flower on the Arirang Hill

     

    Korean-Philippines Children Choir with 

    Piano Quintet, (Vln., Vla., Cello, Double Bass & Piano)

    원학연 지휘 

  • Oct 03

    Arirang-Sampguita, (위촉초연) Sampaguita Flower on the Arirang Hill 아리랑 고개위에 핀 삼바귀타 꽃

    • PM 06:30
    • Marco polo Hall, Cebu, Philippines
    • 원학연 지휘 Korean-Philippines Children Choir

    아리랑 고개위에 핀 삼바귀타 꽃

     Sampaguita Flower on the Arirang Hill

     

    Korean-Philippines Children Choir with

    Piano Quintet, (Vln., Vla., Cello, Double Bass & Piano)

    원학연 지휘 

  • Sep 23

    임방울 주제에 의한 쑥대머리 - 박성희 Soprano

    • PM 12:00
    • 광주 아시아문화의전당
    • 박성희 Soprano 독창회 생방송
  • Sep 19

    이영조의 작품세계와 음악인생 - 작곡가 자신의 해설과 음악감상

    • PM 07:30
    • 경주 대중음악역사 박불관
    • 이영조
  • Sep 18

    소프라노를 위한 세 개의 아리랑 - 송혜진 Three Arirangs for Coloratura Soprano

    • PM 08:00
    • Keumho Arts Hall Yonsei
    • Haejin Song, Soprano/Hejin Choi, Piano

    송혜진 독창회

    최 혜진, Piano

    소프라노를 위한 세 개의 아리랑

    문경 새재 아리랑

    경상도 아릴랑

    정선 엮음 아리랑

  • Sep 02

    기교 소프라노를 위한 임방울 쑥대머리 SSookdaemeori in the style of Pansori B.U. Lim for Coloratura Soprano

    • PM 08:00
    • Lotte Concert Hall
    • 박성희 Sung Hee Park, Soprano Recital

    이영조 : 기교 소프라노을 위한 쑥대머리 (2019)

     

    작곡가는 과거의 우리 민요를 현대로 불러들여 그가 전공한 서양음악의 작곡기법과 악기,

    그리고 연주 형태를 통해 짧고 단순한 민속음악을 규모 있는 무대에 걸 맞는 작품으로

    발전시키는데 깊은 관심을 보여 왔다.

     

    단순한 5음 음계에 많은 반음계와 장식적 부가 음을 가미시켜 이 단순성을 보완했으며

    연주자의 기능과 기량 서양악기와 국악기의 자연스러운 융합 등이 그것이다. 이것은

    국악의 본질을 흐리는 것이 아니라 원향을 바탕으로 한 국가 간의 빠른 문화적 교류와

    이에 따른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그 다음의 발전적 단계라고 작곡가는 믿는다.

     

    임방울 선생의 쑥대머리를 바탕으로 그분의 외 손녀 박성희 소프라노를 위해 위촉

    작품으로 쓰여진 이 곡도 그와 같은 맥락에서 쓰여 졌다. 쑥대머리란 잘씻지도 못하고 가꾸지도 않은 엉크러진 머리털을 이르는 말이며 이 곡은 쑥대밭이 되어버린 머리를 하고 귀신이 나올것 같은 옥중에서 님을 그리는 춘향의 모습과 신세를

    그린 곡으로 다시 말하면 춘향 옥중가 이다.

    우리나라 전통소리 꾼들의 음역을 훨씬 넘나드는 박성희 씨의 넓은 음역과 기교적 표현과 

    함께하며 창출 되는 새로운 음향은 이곡의 특징이다.

     

  • Aug 24

    바우고개 변주곡 Baugogae (Rock Hill) Variations in the Style of Bach, Beethoven, Chopin, .....

    • PM 03:30
    •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 1길1 1층 라바타운 내 카페윙클
    • Kirill Kaschunin, Piano

    바우고개 변주곡 Baugogae (Rock Hill) Variations in the Style of Bach, Beethoven, Chopin, Debussy, Bartok, Webern, Messiaen and Young Jo Lee

     

    연주자:
    Kirill Kashunin, Piano (Tchaikovsky 음악원 교수, Moscow)

     

    장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 1길1 1층 라바타운 내 카페윙클

     

    일시: 8월 23 일 (토) 오후 3. 30

     

    <해설>
    바우고개 변주곡
    이흥렬-이영조
    선친께서 작곡하신 노래 '바우고개' 를 주제로 그 분의 3주기 추모음악회를 위해 작곡 초연된 곡이다. (1983)
    가곡 '바우고개' 가 Bach, Beethoven, Chopin, Debussy, Bartok, Webern, Messiaen 과 이영조 등 작곡가 그들만이 가진 독특한 음악적 어법으로 어떻게 발전하는가 를 보여 주는 교육적 피아노 곡이다. 이 곡을 이해하면 음악이 시대적으로 어떻게 그 형식과 화음이 발전 해 왔는 가를 또한 이해 할 수 있다.

  • Aug 23

    농무(農舞) 혼성합창 Farmer's Dance - Mixed Voice Chorus

    • PM 07:30
    • 천안시청 봉서 홀
    • 노기환 지휘 천안시립합창단
  • Aug 20

    Progrm 사진 이영조

    • AM 12:00
    • Seoul Arts Center
    • 이영조
  • Aug 09

    Credo for Organ, Marco Bidin Organ Recital II

    • PM 07:00
    • Duomo di Lignanno Sabbiadoro (UD - Italy)
    • Marco Bidin

    Marco Bidin
    Organ Recital II


    9th Aug. 2019
    Duomo di Lignanno Sabbiadoro (UD - Italy)
    J. S. Bach,

    F. Mendelssohn,

    Youngjo Lee (Credo for Organ)

  • Aug 08

    Credo for Organ, Marco Bidin Organ Recital I

    • PM 07:00
    • Basillica di Aquileia (UD - Italy)
    • Marco Bidin

    Marco Bidin
    Organ Recital I


    8th Aug. 2019
    Basillica di Aquileia (UD - Italy)


    J. S. Bach,

    Youngjo Lee (Credo for Organ),
    F. Mendelssohn,

    J. Cage

  • Aug 01

    Arirang Festival for Orchestra

    • PM 08:00
    • Lotte Concert Hall
    • Korean Sym. Orch. 정치용 Cond.
  • Jul 14

    시8편 8th Psalm - Annie Kim, Soprano Seth Velez, Horn

    • PM 07:00
    • St. Thomas Korean Catholic Center 412 N. Crescent Way Anaheim CA., U.S.A.
    • Los Angeles Chamber Choir Summer Concert 이정욱 Cond.
  • Jul 13

    새야 놀이 Saeya Nori for Alto Saxophone in Eb Solo

    • PM 06:30
    • Catherale Notre-Dame-de-la-Teille-Lille, France
    • 이승동, Alto Saxophone
  • May 11

    Seminar : 한국 창작합창음악 발전을 위한 미래 방향제시

    • AM 10:00
    • 서울 사랑의 교회
    • 한국합창지휘자 연합회

     

    Seminar: 

    한국 창작합창음악 발전을 위한 미래 방향제시

     

     제29회 한국합창지휘자협회주최 세미나가 이영조교수님을 모시고 '한국창작 합창음악의 발전을 위한 미래 방향 제시'란 주제로 5월11일날 열렸습니다.

    오신 모든 분들은 느끼셨겠지만
    선생님의 음악적인 삶이 깃든 명강의에 젊은 음악도부터 중견지휘자들까지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저도 독일음대에서 노래 공부를 할때 반주교수님께서 호기심을 가지고 한국 곡을 한번 불러보라해서 한국가곡을 몇곡을 불렀는데 부르는 곡마다 교수님이 단호하게 그건 이탈리아 서정적인 가곡인데 진짜 너희 나라 것을 불러보라고 해서 진심 당황했던적이 있었습니다.
    지휘자가 된뒤에도 그 숙제를 풀지 못하고 한국의 음악적인 결을 아시는 몇 선생님들의 흉내 낼 수 없는 것들을 배울시간이 그리 많지않음에 안타까운데
    그날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강의 였으리라 생각됩니다.
    지휘자가 그리고 작곡가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진정한 한국적인게 어떤 것인지 방향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노 교수님은 애정어린 말씀으로 담담하게 전하셨지만
    강의의 깊이와 감동이 남달랐던 귀한 강의 였습니다.

     

    김철
    사무국장
    한국합창지휘자협회

  • May 08

    Sori No. 3 for Clarinet, Sori No. 6 for Horn

    • PM 07:30
    • 서울 세종문화회관 체임버 홀
    • 황 수희, Clarinet 이석준, Horn - 21세기악회 50주년 기넘 연주회
    Sori No. 3 for Clarinet in Bb Solo
    Sori No. 6 for Horn in F Solo
     
    작곡자는 소리라는 제목 하에 13 개의 무반주 독주곡을 썼으며 이 두곡은 그 중 일부이다.
    소리라는 제목은 판소리라는 명칭에서 가져 왔으며 따라서 이들 곡에서는 한국의 전통음악에서 보여 지는 여러 가지 음색의 변화와 장단을 서양의 악기를 통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조명한 곡이다.
    길고 명상적인 지속음과 짧은 장식음을 과장스럽게 증폭 확대시킨 음형, 복성 (Multi Sound), 휘어지고 꺾어지는 음형들은 클라리넷 곡에서 두드러지게 표현 되어 있으며 한편 호른 곡에서는 나발, 라각 (취구가 있는 큰 소라 껍질) 등에 나타난 길 군악의 요소와 음역 차이에서 나는 색깔 적 변화를 연주자의 고난도의 즉흥연주기량을 통하여 표현 하고 있다.
  • Apr 30

    Seminar : 이영조 한국적 음악어법 - 21세기 악회 50주년 기념 특강

    • PM 06:30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 이영조 - 분석 강의와 세미나 - 동영상음악 감상

  • Apr 19

    십자가 위의 일곱 말씀 - 성 금요일 칸타타

    • PM 08:00
    • 서울 남대문교회
    • 노기환 지휘, 서울 남대문교회 호산나 찬양대
  • Apr 06

    통일에 관한 네 개의 노래 Four Songs for Reunion of Korea

    • PM 03:00
    • 서을 세종문화회관 M 티어터
    • 원학연 지휘, 서울시 소년소녀 합창단

    4월 5 일 공연의 재 공연

  • Apr 05

    통일에 관한 네 개의 노래 Four Songs for Reunion of Korea

    • PM 07:30
    • 세종 M 티어터
    • 원학연 지휘, 서울시 소년소녀합창단
  • Apr 04

    별 헤는 밤 (윤동주 시에 의한 네 개의 노래 중 제4곡)

    • PM 07:00
    • 광주 문화회관 소극장
    • 정별님, Soprano - 벨칸토 성악아카데미 제34회 정기연주회
  • Mar 30

    타악기와 훌륫을 위한 조우 (遭遇) Encounter for Percussion and Flute

    • PM 08:00
    • 예당 IBK 홀
    • 심선민 타악기 독주회, 이예린, Flute

    <해설>

     

    타악기와 훌륫을 위한 조우 (遭遇)

    Encounter for Percussion and Flute

     

    작곡자는 이질적인 악기나 문화권이 다른 음악의 만남을 주제로 한 악곡을 조우 (遭遇) 라는 제하에 시리즈로 써오고 있다.

    이곡은 타악기 주자 심선민 씨의 위촉으로 쓰여 진 곡으로 서양악기와 언주 형태에 한국전통음악요소를 담으며 두드림과 호흡을 통해 발현되는 상이한 음악표현이 특징을 이룬다. 여러 종류의 타악기의 숫자만큼의 다양한 음색과 우리나라 죽관악기(竹管樂器) 인 단소, 대금, 피리의 음악적 요소인 장식음의 확대, 휘고 꺾이는 glissando 주법과 생황을 연상 시키는 중음기법이 훌륫을 통하여 새로운 소리로 표현 하면서 타악기와의 융화 적 만남 (Encounter)을 시도 한다.  

  • Mar 28

    엄마야 누나야 Cello Version/Dear Mommy and Sister for Cello & Piano

    • PM 07:30
    • Merkin Hall at Kaufman Music Center
    • Jullian Minjeong Kang, Cello David Ji, Piano

    엄마야 누나야  Cello Version/Dear mommy and Sister for Cello & Piano

     

    New York 한인회 주최

    3.1 절 100 주년 기념 음악회

     

    Merkin Hall at Kaufman Music Center
    Thursday, March 28, 2019 at 7:30 pm

     

    Korean Cultural Center New York

    Presents

     

    Return to Light : Evening of Korean Art Songs

     

    Performance to  Commemorate the 100th Aniversary of the March 1st Movement and the Establishment of the Korean Provisional Government,

    and Celebration of New York State's designation of March 1st as a day to commemorate the March 1st Independence Movement Day of Korea.

  • Mar 14

    Arirang Festival for Orchestra

    • PM 08:00
    • 강동 아트 홀
    • Korean Sym. Orch. 정치용 지휘
    • 해설
      아리랑은 한국민의 정서를 대표하는 가장 오래된 민요 이며 한국을 상징하는 노래이다. 아리랑 은 각 지방마다 독특한 리듬의 선율과 함께 고유의 가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색있는 그 지방 정서룰 나타내고 있다.
      이들 노래들은 슬픔과 웃음 그리고 기쁨과 아픔의 정서를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한국인 들은 이 노래를 다 함께 부르며 민족적으로 하나됨을 느낀다.
      작곡자는 이 단순한 한국의 민요들을 확대 발전 시켜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일에 큰 관심을 보여 왔으며 이 작품도 그 결과의 일부 이다. 따라서 실험주의 적 이거나 고도의 현대기법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대중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 할수있는 전통적 작곡기법을 사용 하고 있다.
      이 곡에서는 네 지방의 아리랑을 주제로 삼고 있는데 한국 전역에서 일반적으로 부르는 아리랑과 진도 아리랑, 정선 아리랑, 그리고 밀양 아리랑 등이 그것이다. 이들 아리랑들은 순서에 따라 다른 색갈 화음구조와 음형조직 을 가지고 나타나며
      마지막 밀양아리랑 에서는 모두가 함께 동시에 나타나
      커다란 대위법적 구조물을 현성한다.
      한국민요는 기본적으로 5음 음계로 이루어저 선율은 단순하고 화음은 존재 하지않고 장식적 부가음이 사용되었었다. 작 곡가는 이를 보완하기 해 많은 반음계적 선율과음 부가음 이 추가된 4도구성의 화음을 사용하고 있다.
       
       
      One of the oldest and best known Korean folk melodies, Arrirang symbolizes the music and culture of Korea. While each region and provinces are known to have a variant of it’s own with distinct rhythms, lyrics and local subjects, Arrirang ultimately is a unifying song for all Koreans often sharing the juxtaposition of sorrow and laughter, and joy versus pain.
       
      The composer has been greatly interested in incorporating this simple song to the concert stage, and this composition is another iteration of such efforts, focusing on accessibility rather than experimentation or esotericism.
      Arrirang melodies from four regions are used in this composition: Jindo, Jungsun, Milyang, and another one that can be considered all-Korean.
      These Arrirangs are at first presented in sequence, each highlighting a different harmonic and structural system, eventually culminating into the Milyang Arriang where a grand counterpoint of all the Arrirangs are realized.
      Korean folk melodies are largely pentatonic, with minimal harmonic varieties. Ornamental pitches are often employed to add complexities to the texture. The composer aims to preserve these qualities while employing chromaticism and a thematic use of the interval 4ths to create added harmonic richness.
    •  
  • Mar 09

    이유라 Sop. 독창회, 이영조 한국적 예술가곡 Das Koreanische Kunstlied von Y. J. Lee

    • PM 05:00
    • Mendelssohnhaus, Leipzig, Germany
    • Yoora Lee-Hoff, Sop., M. Schutze, Piano

     

     

    Yoora Lee-Hoff, Soprano Recital

     

    이영조와 유럽 작곡가들의 작품

     

     

     

     

    이영조의 작품

     

    - 새 쫓기

    - 별빛

    - 달밤

    - 비단안개

    - 옹혜야

    - 어저 내 일이여 

    - 정선엮음 아리랑 

  • Mar 08

    Arirang Festival for Orchestra

    • PM 07:00
    • Abu Dahbi Festival, Emirates Palace Auditorium, Arab Emirates
    • Koresn Sym. Orch. 정치용 지휘
    Arirang Festival for Orch.
     
    Korean Sym. Orch.
    정치용 지휘
    Abu Dabi Festival
    Emirates Palace Auditorium
    Arab Emirates
     
    해설
    아리랑은 한국민의 정서를 대표하는 가장 오래된 민요 이며 한국을 상징하는 노래이다. 아리랑 은 각 지방마다 독특한 리듬의 선율과 함께 고유의 가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색있는 그 지방 정서룰 나타내고 있다.
    이들 노래들은 슬픔과 웃음 그리고 기쁨과 아픔의 정서를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한국인 들은 이 노래를 다 함께 부르며 민족적으로 하나됨을 느낀다.
    작곡자는 이 단순한 한국의 민요들을 확대 발전 시켜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일에 큰 관심을 보여 왔으며 이 작품도 그 결과의 일부 이다. 따라서 실험주의 적 이거나 고도의 현대기법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대중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 할수있는 전통적 작곡기법을 사용 하고 있다.
    이 곡에서는 네 지방의 아리랑을 주제로 삼고 있는데 한국 전역에서 일반적으로 부르는 아리랑과 진도 아리랑, 정선 아리랑, 그리고 밀양 아리랑 등이 그것이다. 이들 아리랑들은 순서에 따라 다른 색갈 화음구조와 음형조직 을 가지고 나타나며
    마지막 밀양아리랑 에서는 모두가 함께 동시에 나타나
    커다란 대위법적 구조물을 현성한다.
    한국민요는 기본적으로 5음 음계로 이루어저 선율은 단순하고 화음은 존재 하지않고 장식적 부가음이 사용되었었다. 작 곡가는 이를 보완하기 해 많은 반음계적 선율과음 부가음 이 추가된 4도구성의 화음을 사용하고 있다.
     
    One of the oldest and best known Korean folk melodies, Arrirang symbolizes the music and culture of Korea. While each region and provinces are known to have a variant of it’s own with distinct rhythms, lyrics and local subjects, Arrirang ultimately is a unifying song for all Koreans often sharing the juxtaposition of sorrow and laughter, and joy versus pain.
     
    The composer has been greatly interested in incorporating this simple song to the concert stage, and this composition is another iteration of such efforts, focusing on accessibility rather than experimentation or esotericism.
    Arrirang melodies from four regions are used in this composition: Jindo, Jungsun, Milyang, and another one that can be considered all-Korean.
    These Arrirangs are at first presented in sequence, each highlighting a different harmonic and structural system, eventually culminating into the Milyang Arriang where a grand counterpoint of all the Arrirangs are realized.
    Korean folk melodies are largely pentatonic, with minimal harmonic varieties. Ornamental pitches are often employed to add complexities to the texture. The composer aims to preserve these qualities while employing chromaticism and a thematic use of the interval 4ths to create added harmonic richness.
  • Mar 08

    세 개의 한국 가곡 Three Korean Arts Songs

    • PM 07:00
    • Augustinersaal, Neustadt an der Orla, Germany
    • Yoora Lee-Hoff, Sop., M. Schutze, Piano

    세개의 한국 가곡

     

    어져 내 일이여

    경상도 아리랑

    정선엮음아리랑

  • Mar 01

    엄마야 누나야 Dear mommy and Sister for Soprano & Piano

    • PM 07:30
    • Saint Merry - Center Pastoral, Paris
    • 이여진 , Sop. 김다희, Piano 프랑스 한국인 음악인 협회

    엄마야 누나야  Dear mommy and Sister for Soprano & Piano

     

    이여진 , Sop. 김다희, Piano 

     

    파리 한국인 음악인협회

    3.1 절 100 주년 기념 음악회

    Saint Merry - Center Pastoral, Paris

  • Feb 19

    한.러 두 작곡가의 밤/이영조-로체드린, Korean-Russian Composer's Night

    • PM 07:30
    • Tchaikovsky Conservatory & Gnesin Academy Concert Hall, Moscow
    • Yoora Lee-Hoff, Soprano, Kirill Kashunin, Hyeseung Keum, (키릴 카슈닌, 금혜승)Piano.

     

     

    한.러 두 작곡가의 밤

    이영조 - 로디온 슈체드린

     

    이영조 발표곡

     

    - 다섯 개의 한국 춤 Korean Dance Suite, (하늘 춤-사랑 춤-승려 춤 -아이들 춤-농부 춤)

    - 바우고개 성격 변주곡(이흥렬 주제) - Baugogae (Rock Hill) Variations, (in the composition style of Bach-Beethoven-Chopin-Bartok-Webern-Messiaen-Young Jo Lee) 

    - 여섯 개의 아시아민요 6 Asian Folk Songs Var. 

    - 피아노를 위한 아리랑 축제 Arirang Festival for Four Hands  Piano,

    - 어머님의 마음 피아노 변주곡 Mother's Heart Variations for Piano

     Kirill Kashunin, Hyeseung Keum, (키릴 카슈닌, 금혜승), Piano

     

    - 두개의 한국적 가곡 Two Korean Arts Songs (경상도 아리랑, 정선 엮음 아리랑)

    - 엄마야 누나야 (with Horn) Dear Mommy & Sister for Soprano & Horn

    Yoora Lee-Hoff, Soprano  Kirill Kaschunin, Piano

     

    Moscow, Russia 

     

  • Feb 11

    혼자놀이 Honza Nori for Viola Solo

    • PM 04:30
    • Temple University, Rock Hall Auditorium, Pen.
    • 김남중, Viola 초청 독주회

    혼자놀이
    김남중, Viola 초청 독주회

    1995 년  작곡한 Violiㅜ을 위한 혼자놀이를 김남중 씨의 요청으로 비올라를 위해 번안 한 곡이다.

    따서 악기 구조상 음역의 변화와 운지를 위한 조정이 가해졌다.  

  • Feb 08

    임선혜 ,Sop.- 정선 엮음아리랑 - 경상도 아리랑-Jungsun Yeokgeum Arirang & Kyungsangdo Arirang

    • PM 07:00
    • 강릉 아트 센터
    • 임선혜, Soprano, Prime Phil Orchestra 장윤성 지휘

    평창 올림픽 1 주년 기념음악회

    임선혜,  Soprano,  Prime Phil Orchestra  장윤성 지휘

    강릉 아트 쎈터

  • Jan 30

    혼자놀이-비올라, Honza Nori for Viola Solo

    • PM 08:00
    • 예당 IBK 홀
    • 김남중 Viola 독주회

    Honza Nori for Violin (1995) 곡을 김남중씨의 요청으로 Viola  를 위해 번안한 곡아다.

    이 곡은 그 밖에 Cello 및  Alto Saxophone 으로도 편곡되어 있다.

  • Jan 26

    바우고개 성격 변주곡 - Baugogae (Rock Hill) Character Variations for Piano

    • PM 05:00
    • Movoralsk Music School Russia
    • Kirill Kashunin Piano Recital
    Krill Kaschunin, Piano Recital
    1월 26일 (토)
    - Young Jo Lee : 바우고개 성격 변주곡 -이흥렬 주제-(Composition Style of Bach, Beethoven, Chopin, Debussy, Bartok, Webern, Messiaen & Young Jo Lee)
    - S. Rachmaninov
    - R. Shchedrin
    Music School of Novouralsk, 17.00 pm
    Novouralsk, Russia
     
    *****
    노보우랄스크 (Novoralsk) 는 러시아 중앙의 Sverdlovsk 지역에 1949 년 핵에너지와 무기 생산을 위해 세원진 과학도시 이다. 인구 50,000만명의 이도시의 음악학교에는 1,500 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 Jan 21

    * 목록=성가집 - 기쁜찬양

    • PM 07:00
    • 교회
    • 기독교 음악사 1995

    《기쁜 찬양》, 이영조 성가집 제1집, 기독교음악사, 1995.

     

    - 편곡

    〈저 장미꽃 위의 이슬〉(In the Garden, C. A. Miles)

    〈돌아와 돌아와〉(The Prodigal Child, W. H. Doane)

    〈내 주여 뜻대로〉(Jewett, C. M. von Weber)

    〈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O Steal Away, W. J. Kirkpatrick)

    〈나의 영원하신 기업〉(Close to Thee, S. J. Vail)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Moment by Moment, M. W. Moody)

    〈나의 갈 길 다 가도록〉(All the Way, R. Lowry)

    〈너희 죄 흉악하나〉(Cleansing, W. H. Doane)

    〈날마다 주와 버성겨〉(Mother’s Prayer, B. D. Ackley)

    〈내 평생 가는 길〉(It Is Well, P. P. Bliss)

    〈내 기조하는 그 시간〉(Sweet Hour, W. B. Bradbury)

    〈우리는 주님을 늘 배반하나(〉I Am Praying for You, I. D. Sankey)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Wesley, L. Mason)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More Love to Thee, W. H. Doane), 반주에 2 대의 바이올린 있음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More Love to Thee, W. H. Doane), 반주에 첼로 있음.

    〈저 밭에 농부 나가〉(Wir Pflügen, I. A. P. Schütz), 찬송가 〈공중 나는 새를 보라〉(Armstrong, H. B. Richards), 〈넓은 들에 익은 곡식〉(Harvest Time, J. B. O. Clemm)도 같이 사용함.

     

    - 작곡

    〈사도신경〉

    〈감사찬송〉

    〈시8편〉

    〈예루살렘〉

    〈만민들아 다 경배하자〉(입례송), 〈새찬송가〉(2006)에도 실림

    〈잠잠하라〉(입례송)

    〈할렐루야〉(입례송), 〈새찬송가〉(2006)에도 실림

    〈만민들아 주께 경배하자〉(입례송)

    〈주여 이 기도 들으소서〉(기도송)

    〈우리 기도 들어 주소서〉(기도송)

    〈이 기도 들으사〉(기도송)

    〈아멘〉(촉복송)

    〈다섯 번 아멘〉(축복송)

  • Jan 20

    * 목록=성가집 - 좋은 찬양

    • PM 07:00
    • 교회
    • 도서출판 작은우리

    《좋은 찬양》, 이영조 성가집 제2집, 작은우리, 2002

     

    - 편곡

    〈나 어느 곳에 있든지〉(Hidden Peace, L. O. Brown)

    〈나 주를 멀리 떠났다〉(Coming Home, W. J. Kirkpatrick)

    〈주는 산골의 백합〉(He Is the Lily of the Valley, 흑인 영가)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O Store Gud, 스웨덴 민요)

    〈사슴이 시냇물 사모함같이〉(박재훈 작곡, 전영택 작사).

    〈나 주님 만나리〉(Going Home to God, 흑인 영가)

    〈크리스마스 캐롤〉(접속곡: Leise rieselt der Schnee, Deck the Halls, Greensleeves, Gloria)

    〈거기 너 있었는가?〉(Were You There?, 흑인 영가)

    〈추수감사의 찬양〉(접속곡: 논밭에 오곡백과, 넓은 들에 익은 곡식)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Thomson, W. L. Thomson)

    〈예수로 나의 구주 삼고〉(Blessed Assurance, P. P. Knapp)

    〈깨어 기도하라〉

    〈성도들아 일어나라〉

    〈주 달려 죽은 십자가〉(Hamburg, L. Mason)

    〈내 주는 나의 목자〉

    〈주님의 크신 은혜〉(Wonderful grace of Jesus, Haldor Lillenas)

    〈이 세상 지나가고〉(C. Urhan)

     

    - 작곡

    〈오 기뻐라〉 칸타타 《사도신경》중에서

    〈갈보리 언덕〉, 칸타타 《베드레헴에서 갈보리까지》 중에서

    〈그가 찔림은〉, 칸타타 《베드레헴에서 갈보리》까지 중에서

    〈부활하셨다〉, 칸타타 《베들레헴에서 갈보리까지》 중에서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칸타타 《사도신경》 중에서

  • Jan 02

    여명, Glory of Dawning for Flute, Clarinet and String Ensemble

    • PM 08:00
    • 예술의전당 IBK Hall
    • Joy of Strings - 이성주 예술감독

    오케스트라를 위한 여명 ( Glory of Dawning)을 Joy of Strings 의 위촉으로

    2019 신년음악회를 위해 Flute, Clarinet 과 현악 앙상블로 편곡 한 곡이다.